본문 바로가기

IT 기기 소식

애플 아이폰11, 9월 중 3종 동시 출시 가능성 있어

<아이폰11의 디자인으로 예상되는 목업제품>

 

애플이 새로운 아이폰 11 시리즈 3종을 9월 중에 모두 발표, 출시할 것이란 루머가 나왔습니다.

애플 관련 믿을만한 소식을 전하는 '9 to 5 mac' 공식 홈페이지에는 애플의 아이폰 11 3종이 9월에 모두 함께 출시될 것이라는 내용이 올라왔습니다. 애플이 아이폰 X, 아이폰 Xs, 아이폰 Xs 맥스, 아이폰 XR 등 여러 종류의 아이폰을 시간 차이를 두고 순차적으로 발표 해오던 관행과는 이례적인 모습입니다.

다음 달 출시될 아이폰의 명칭은 아이폰 11, 아이폰 11 Pro, 아이폰 11R이 될 것으로 보이며, 제품 공개를 위한 이벤트는 9월 첫째 주에, 제품 출시는 9월 셋째 주가 될 것으로 보이나 빠르면 둘째 주에 출시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. 

이번에 출시할 아이폰11은 애플 펜슬이 지원된다는 루머가 있기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. 콘셉트 디자이너 벤 게스킨(Ben Geskin)이 공개한 콘셉트 렌더링을 참고하면, 2세대 애플 펜슬처럼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아이폰 11 후면에 쉽게 부착할 수 있는 구조로 보입니다. 하지만 이 루머가 사실이라고 해도 애플 펜슬이 아이폰 11의 모든 시리즈에 적용되기보단, 하이엔드급 제품에만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. 또한 아이폰 11에 애플 펜슬이 지원되면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상당히 부담을 주는 경쟁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.

 

<사진출처=컨셉 디자이너 Ben Geskin의 페이스북>